밤샘게임

벨루가의 다크 소울 리마스터 리뷰 및 공략 -심연의 주인 마누스-

WhiteBeluga 2024. 6. 18. 19:11

유튜버 환세트님의 공략영상

 

 

 

 

 

 

리뷰와 공략

심연의 구멍 보스 마누스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강화가 잘 된 대형 방패가 필요하다. 그래서 큰 독수리의 방패 10강이나 아르토리우스의 방패를 추천한다. 스태미너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 보스.

 

 

큰 독수리의 방패 얻으려면 아래링크 영상참조

https://youtu.be/37q9lms5Cr8?t=805

 

 

 

 

마우스를 상대하기 전에 얻어 놨던 아이템 은재 펜던트를 착용한다.

 

 

 

 

 

 

 

 

그리고 늑대시프를 소환하면 죽을 고비를 여러 번 넘길 수 있다. 물약 마시는 타이밍도 확보할 수 있다. 

 

 

 

 

마너스를 공격할 수 있는 타이밍은 딱 두 개 뿐인데 위의 그림처럼 주먹을 꽉 쥐고 바닥을 내려쳤을 때 공격할 수 있으며 점프 공격을 완벽히 피하였을 때 공격하는 타이밍이 나온다. 다만 의 주먹 내려치는 공격을 팔을 늘려 공격하는 패턴과 혼동하면 안 된다.

 

 

 

이 녀석 손 주위에 마법 이펙트 가 일렁이며 하늘의 구름이 모일 때 은재 펜던트를 써야 한다 구름이 모이다가 마치 우박처럼 검은 투사체들이 떨어질 텐데 이걸 보자마자 언제 펜던트를 연타하여 마법이 끝날 때까지 방어를 한다.

 

 

 

늑대 소환수가 있다면 위의 그림과 같이 모든 마법 어그로를 끌 수도 있다 이러면 운 좋게 펜던트를 쓰지 않더라도 941생 할 수 있다. 

 

 

 

또 위의 그림처럼 에네르기파를 쓰듯 마법 이펙트가 또 보인다면 은재팬던트를 쓸 준비를 하면 된다. 그냥 저런 바보 이펙트가 보인다면 무조건 펜던트를 쓴다고 생각하자.

 

 

 

 

그럼 이렇게 다발의 투사체를 정면으로 퍼부을 텐데 똑같은 방법으로 방어를 하면 된다.

 

 

 

또 손을 높이 지켜들고 마오 이펙트가 보이는데 구름이 보이지 않는다면

 

 

 

 

 

투사체가 전장을 둥그렇게 감쌀 텐데 이것들이 나중에 플레이어 쪽으로 한 번에 날아온다 역시 마찬가지로 언제 펜던트를 연속 시전하여 마법을 방어한다.

 

 

 

 

마누스를 쓰러뜨리면 심연의 주인 마누스의 소울을 획득할 수 있다. 

 

 

 

다시 버섯NPC에게 돌아가면 공주를 구해줘서 고맙다고한다. 근데 난 공주를 본 적이 없는데?.....조금 어떨떨해서 감점을 줄까 하지만 어쨌든 보스가 공략법만 제대로 숙지한다면 아주 쉽게 깰 수 있었다. 그게아니라면 어려웠을것이다. 던전을 탐험한 만큼 쉽게 깰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해주는 정당하고 기분좋은 보스였다. 또한 마법이펙트가 세키로 칠면무사가 떠올랐다. 프롬소프트웨어도 성공적인 보스라 생각하고 비슷한 컨셉으로 만든게 아닐까하고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