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샘게임

벨루가의 다크 소울 리마스터 리뷰 및 공략 -온슈타인 & 스모우-

WhiteBeluga 2024. 6. 7. 08:43

유튜버 환세트님의 공략영상

 

 

 

 

추가 팁

아노르론도의 보스 온슈타인과 스모우는 소울 시리즈 중 가장 악랄한 보스로 평가 받는다. 나 또한 헤딩을 많이 하였는데 온슈타인부터 처리하는 방법을 택하지 않고 굳이 스모우를 먼저 잡으려고 했기 때문에 더욱 힘들었다. 분명 나처럼 온슈타인보다는 스모우를 먼저 잡고 싶어 하는 플레이어들이 있을 것이다. 근데 만약 당신이 근접 캐릭터를 육성하고 있다면 상당히 만만치 않음을 이미 뼈저리게 느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스모우를 먼저 잡는 공략법을 나름대로 내가 알아낸 선에서 공유하고자 한다.

 

 

 

온슈타인부터 먼저 처리하는 것이 쉬운 이유는 온슈타인의 기동력 때문이다. 온슈타인의 돌진기는 장거리에서 빠르게 근접해오기때문에 스모우로부터 떨어져 일대일 상황을 만들기가 슆다. 반면에 스모우는 다르다. 스노우에 공격을 하나 회피하고 나서 틈이 보일 때 공격을 하려고 하면 90%는 온슈타인이 백업을 오며 데미지를 못 넣게 공격을 하며 여기서 대부분 체력이 까이고 죽음에 이르게 된다. 그래서 스모우부터 먼저 처리하는 방식에 있어서 핵심은 온슈타인에게 방해를 받지 않고 스모우에게 공격을 넣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알아낸 바에 의하면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 솔라이용(아래 방법들과 병행가능)
  • 원거리 주문 이용
  • 활 이용
  • 큰 독수리의 방패 이용

 

 

나는 큰 독수리의 방패(대취의방패)를 이용한 공략을 설명할것이다. 그러니 큰독수리방패가 없다면 위의 영상에서 참조(13분24초). 대방패로 게임 마지막까지 그냥 날먹할 수 있으니 강추한다.

 

 



맨먼저 락온은 온슈타인에게 걸도록 한다. 시야에서 사라져서 찌르기 공격이 들어오면 대처가 안 된다. 온슈타인에게 락온을 건 상태에서 캐릭터를 온슈타인을 공격 하려고 명령을 내렸는데 그 공격이 스모우에게 나간다는 느낌으로 싸운다. 즉 온슈타인과 플레이어 사이에 스모우가 오도록 플레이어를 이동하며 공격을 하면 된다. 스모우는 곁눈질로 살피면서 시야안에만 두면된다 방패가 다 알아서 막아주기때문이다. 시선은 온슈타인에 항상 집중한다.

 

 

 

스모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나서 스모우에게 데미지를 넣으러 갈 때 위 그림처럼 무조건 온슈타인이 백업 공격이 들어온다. 그러니 절대 무조건 공격하지 말자. 무조건 스모우공격 회피 후 공격하러 갈 때 방패를 들고 온슈타인을 살핀다는 느낌을 유지한다.

 

 

 

일단 스모우의 패턴을 알아야 공격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스모우는 한턴의 공격을 하고 난 뒤에 틈이 생긴다. 짧은 틈일 수도 있고 스모우가 저벅저벅 여유부리며 걸을 수도 있다. 이때 공격하고 빠지는것인데 다만 패턴중 망치를 들고 달려오는 공격이 있는데  큰 독수리 방패를 쓴다면 그냥 뒷걸음질 치면서 방패로 가드 하면 끝이지만 이 패턴 뒤에는 틈이 생기지 않아 공격을 하기가 까다롭다. 피하고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피하고 나서 온슈타인을 살피는 것이 낫다.

 

 

혹은 기둥 뒤에 숨어서 피해도 된다. 이 보스전에서는 기둥을 잘 활용해야 하며 물약 마시는 타이밍 또한 기둥 뒤에 숨었을 때이다. 기둥이 근처에 없다면 그냥 타이밍에 맞춰서 뒤로 도망치다가 구르는 수밖에 없다. 대방패를 들고 있으면 사실상 안죽는다 봐야 한다. 너무 급하게 물약을 마시지 말고 여유있게 방패를 들고 기둥뒤로 숨어서 마신다.

 

 

 

그리고 스모우가 점프로 내려찍는 패턴이 있는데 틈이생기는 공격으로서 구르기로 피한 후 스모우에게 공격을 하면 된다. 다만 전술하였듯 스모우의 공격이 끝난후 무조건 온슈타인이 데미지를 못 넣게 백업 공격을 해 올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역시 피하고 나서 온슈타인부터 살펴야 한다.

 

 

스모우 회피후 공격타이밍잡기

1 가장 공격하기 좋은 타이밍은 스모우의 공격을 회피한 후 온슈타인을 보았더니 기둥에 막혀있을때 이다. 단 온슈타인뒤에 있다고 해서 공격이 들어오지 않는게 아니니 기둥이 아니면 안심하지 말자. 온슈타인이 기둥이 아닌 단순 온슈타인 뒤에 가려져 숨어있다면 긴 창이 스모우 배때지를 뚫고 나에게 공격이 들어와 데미지를 입힐것이다.

 

2 스노우를 공격하려 온슈타인을 살폈더니 온슈타인이 공격 포즈를 취하지 않고 저벅저벅 걸어오고 있을 때이다

 

 

 

 

3 스모우가 공격을 한번 한 후, 둘다 저벅저벌 걸어온다면 스모우뒤에 가려진 온슈타인의 공격을 와리가리 갈까말까 무빙으로 한번 유도를하고 온슈타인이 낚여서 공격을 한번 휘두르자마자 바로 스모우에게 데미지를 준다. 혹은 의도치않게 온슈타인이 알아서 먼저 휘두른 상태일 수도 있으니 이때 스모우를 공격하면된다

 

 

2페이즈

2페이즈까지 왔다면 구부능선은 넘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대부분의 공격은 앞구르기로 피하고 공격하고 다시 빠졌다가 앞구르기로 피하고 공격하기를 하면된다

 

 

다만 번개 창찌르기는 약간 대각(정면 + 우측)으로 온슈타인에게 빠르게 붙어서 피해야한다. 아니면 꼬챙이에 꽂혀 어마무시한 데미지가 들어온다.

 

 

 

번개 투사체는 옆으로 구르거나 기둥 뒤에 숨으면 된다.

 

 

 

엉덩방아 찧기 공격은 뒤로 구르거나 반드시 방패로 가드 한다. 뒤로 피하자마자 다시 정면으로 굴러 공격하여 데미지를 준다

 

 

 

 

 

 

 

 

 

대방패 사용방식 영상

 

 

 

 

 

솔라 소환방식 영상

 

 

 

 

 

 

활을 이용하여 클리어 하는 방식 영상

 

 

 

 

 

마법 사용방식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