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를 플레이하는데 제압과 보강스탯이 이해가 안가서 스탯설명을 찬찬히 읽어보았다
제압이란
제압은 뭔가 군중제어기 같은느낌이 드는데 설명을 읽어보면 이것은 일종의 또다른 종류의 극대화 개념인듯 하다.
제압확률은 기본능력치로는 못올린다고 하니 템이나 캐릭터 스킬로 제압 능력치를 올려 추가피해 상승을 노려야한다
지속피해나 지속기술로는 정신집중으로는 제압효과를 못보니 뎀딜을 넣는 단타성 스킬이어야 효과를 본다
보강이란
보강 그 자체로는 방어스탯이다. 다수의 적에게 둘러쌓여 생명력이 바닥이되고 보강수치가 생명력보다더 높은상태가 되면 데미지 감소효과가 발동되는 생존형 패시브
하지만 제압능력이 관계하는순간 보강은 데미지 능력으로도 작동한다
제압이 터질때 생명력+보강수치에 따라 데미지가 정해지니까 일단은 1 생명력 높은 아이템 + 2 보강 올려주는 스킬이나 아이템으로 뻥튀기하면 데미지 상승도 노릴 수 있게 된다. 체력높은 캐릭이 주로 쓰게될 스탯이라는 말이다
보강은 마우스커서를 체력오브에 가져다 대면 수치를 볼 수 있다
체력오브를 보면 하단에 구분선이 있는데 이게 보강선이다
체력이 떨어지면서 체력선과 보강선이 역전되는순간 우측그림처럼 체력오브 주위에 테두리가 생기며 보강상태가 됐다는 뜻이다
보강상태가 된 상태에서 데미지를 입으면 데미지가 감소하며, 동시에 보강도 이 감소한 데미지를 입고 감소하게된다
그리고 전투가 풀리면 서서히 줄어든다
특정 스킬을 통해 보강을 얻을 수 있다
초당 주기적으로 보강을 충전해주는 스탯도 있다
피격시 보강수치를 충전해주는 패시브도 있다
제압 시너지스탯
의지력
제압과 보강은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하는데 이 외에도 의지력이라는 스탯이 있다
또다른 관련 능력치로 의지력이 있는데, 말만들어보면 역시 군중제어기 해제와 관련있는것처럼 들린다.
근데 그림을 읽어보면 공격과 방어 모두에 영향을 주는 일석이조 스탯이다. 제압과 시너지효과를 낸다
참고로 민첩이라는 기본능력치는 극대화확률을 올려주고 극대화 데미지는 안올려주는데
의지력이라는 스탯은 반대로 제압확률을 올려주지 못하지만 제압데미지를 올려준다
결론: 체력높은 특성이나 캐릭터+보강+제압+의지력+체력 스탯조합으로 플레이하라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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