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샘게임

벨루가의 다크 소울 리마스터 리뷰 및 공략 -최하증(화방녀란?, 주술의 불꽃 얻는법, 탐식의 드래곤 사전작업)-

WhiteBeluga 2024. 6. 5. 08:25

 

 

유튜버 환세트님의 공략 영상

 

 

 

 

추가 팁

영상에서는 진행하기전 로트렉을 처리하고 출발하는데 그 이유는 나중에 로트렉이 위 그림의 화방녀를 죽이기 때문이다. 화방녀는 Fire Keeper라고 영어로 작명되어있는데 불을지키는 자라는 뜻으로 계승의 제사장에 있는 화톳불을 사용하게 해준다. 계승의제사장은 플레이어의 홈베이스 같은 곳이어서 자주 사용하는곳이라 이곳의 화톳불을 이용못하게되면 플레이가 껄끄러워진다. 물론 실수로 로트렉을 처리하지 못하고 출발하여 화방녀가 죽더라도 나중에 로트렉에게 복수를 하여 화방녀를 단 한번 살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공략영상을 따라하다 보면 로렌티우스를 구하게 되는데 특정 직업에게는 아주 유용한 주술사 npc다. 

 

 

 

최하층을 클리어하고 계승의 제사장으로 가서 구해준 NPC에게 말을 걸면 주술의 불꽃이라는 빨간 장갑처럼 생긴 무기를 주게 된다(더 정확히는 불꽃이다). 이 아이템이 초반에 매우 유용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나는 단 한 번도 사용을 안 했다.

 

 

 

그리고 또 하나 매우 중요한 것은 영상에서 삼지창을든 마법사를 처리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녀석을 그냥 패스하는 플레이어도 있다. 하지만 이 마법사를 패스해 버리면 얘가 나중에 보스전에서 2층에서 지원 사격을 하기 때문에  사실상 못 깬다고 봐야 한다. 그러니 영상을 잘 따라 해서 이 삼지창 마법사는 반드시 처리하고 보스전을 준비하기 바란다. 통상적으로 보스 전에 진입하면 이전 몬스터와는 격리가 되는데 참 이런 건 쓸데없이 복합적으로 디자인해 놨다. 단순히 사람을 짜증 나게 만드려는 의도라서 정말 싫다. 1회차 플레이어에게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보스전을 가능에 가깝게 해 주는 것이지, 가능한 난이도를 이지한 난이도로 바꿔 주는게 아니어서 곱게 못 봐 주겠다.